다양한 마사지 세계 <한국, 대만, 타이, 인도, 일본> > 마사지.뷰티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사지.뷰티 정보


정보 다양한 마사지 세계 <한국, 대만, 타이, 인도, 일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나이퍼 댓글 0건 조회 883회 작성일 19-01-10 10:28

본문

마사지의 의의


마사지는 통증을 없애주고 부기를 가라앉히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사고로 인해 생긴 상처를 치유과정을 단축시킨다. 

그러나 마사지가 근력의 손실이나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지는 못한다.

그런데 우리 한국에서는 마사지라는 용어랑, 매뉴얼테크닉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마사지는 시각장애인들만 사용할수있는 용어입니다. 그래서 국공인 안마사자격증은 시각장애이들만 취득 가능, 

그래서 이분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샵같은데에서는 매뉴얼 테크닉이라고 부르는데 결국 마사지의 기능과 별다를게 없습니다.


마사지 방법 (매뉴얼 테크닉 방법)


매뉴얼 테크닉을 할때는 리듬감있고 강약이 있어야하며 연속성과 유연하고 부드럽게 해주어야 합니다.

두 손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손을 이용해 근육이 경직된 곳이나, 뭉치거나 탄력이 없는곳을 탄력감 있게 해주어야합니다.

즉 뭉쳐진부분을 바이브레이션이나 두드리기를 하거나 쓰다듬기를 하시면 됩니다.


마사지의 종류 


마사지의 종류는 나라별 ,하는법 , 적용부위 에 따라서 정말 수만가지입니다.


경락마사지, 림프마사지(림프드리니지), 발 마사지(발반사요법), 재큐어트 마사지( -꼬집기 -DR jacquet) 타이마사지, 

대만 발 마사지, 카이로프랙틱, 일본의 시아츄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 딥티슈, 오일 마사지, 아유르베다 등이 있습니다.


림프드리니지 마사지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예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통해 피부조직 속에 흐르는 림프액을 림프관으로 원활하게 돌려보내는것입니다.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부교감신경을 강화안정시키고, 경련을 없애주고 통증을 감소시키며 긴장감 완화에 좋습니다.

발마사지(발반사요법)은 발에는 7200여개의 신경이 있고 우리 인체 장기들과 상응적인 관계에 있으며, 

그관계를 반사시켜주는 반사구로는 60여개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신발등과 같은 대중교통의 발달로 인해 

발의 반사구가 자극을 못받는고 있어서 몸의 건강하지 못한사람이 있으니 발반사요법을 통해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습니다.


재큐어트마사지는 여드름 피부에 사용한다 1950년 재큐어트 박사가 고완했고,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주동작- 꼬집기)


스웨데시 마사지는 현재 가장 흔히 받을수 있는 마사지입니다. 

20세기 전, 마사지는 시술방법에 있어서 사람의 몸을 고통스럽게 하여 치유효과를 누리자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개념을 변화하게 되면서 가벼운 마사지가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지배적인 견해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아마 스웨데시는 가벼운것이니 별다른 도구 없이 테라피스트의 맨손으로 가볍게 밀착감있게 유연하고 부드럽게 해주는 마사지인것같습니다.

딥티슈 마사지는 스웨데시 보다 조금 더 압이 들어가면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입니다. 평소에 마사지를 받던사람과 달리 처음 접하시면 아플수있으니 테라피스트들 한테 아프다고 말을 해주어야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오일 마사지는 100% 퓨어 오일에는 호호바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 같은 향보다는 보습력과 윤활에 치중한 오일이 포함되며, 아로마 오일은 그날그날의 기분,몸상태에 따라서 고를 수 있는 다양한 향이 포함된 오일을 말합니다. 아로마 오일은 스파숍에서 마사지 전 족욕할 때 물에 한두방울 떨어뜨려 그 향을 맡게 해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함께 누리는 데 쓰이기도 합니다.


스톤테라피는 전통요법으로 화산 폭발로 생긴 검은색의 현무암은 원적외선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기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어 사람의 몸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돌이 현무암과 흰색의 대리석입니다. 

현무암 (뜨거운 돌) 은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이나 부종에 효과적이다. 

또한 슬리밍 마사지 후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대리석 (차가운돌)은 얼굴에 사용이 가능하며, 

모공을 축소해 주고 염증이나 열이 있는 곳에 효과가 있으며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카이로프랙틱이라는게 있는데 이건 마사지 라기 보다는 몸을 교정하는거와 비슷하다 마사지하고는 약간 다르지만,그래도 마사지도 몸에 좋은 이점을 주는거고 카이로프랙도몸에 이점을 주는것이니 한번 알아보자는 차원에서 써봅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철학, 과학, 예술이 모인 자연의 법칙을 따른 요법으로 추골의 변위에 의해서 신경이 압박되고 있는 추골의 골 관절면을 기존 양방에서 시행하는 주사 약물 등의 치료에 의존하지 않고, 순수한 맨손으로 조절, 불균형 상태에 있는 뼈를 정상 위치로 되돌려 신경 압박을 제거하고, 뇌로부터 선천적 치유력을 100% 작용시켜 질환을 예방 및 치료 하는 요법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아직 난 잘모르겟다.

솔직히 100% 작용시키는 것은 좀 무리수가 아닌가 싶습니다.어쨋든 이런게 있다고 알아두는 차원에서 썻습니다.


나라별 마사지

5111dc87566c86c83d037dffe9c433ae_1547083501_7376.jpg

다양한 마사지 세계-일본 -시아추 마사지


일본 -시아추 마사지


일본어로 손가락(“SHI")과 압력(”ATSU")을 뜻하는 시아추(SHIATSU) 는 에너지 재균형을 위한 동양적인 마사지로 정의됩니다.

그 이유는 어떠한 기계나 물리적인 도구로 사용하지 않고 엄지를 비롯한 손가락과 손바닥 그리고 팔꿈치, 

무릅 등을 사용하여 인체의 특정 부위와 포인트에 압을 주어 내적으로 문제가 있는 곳을 바로 잡는 것입니다. 

즉, 시아추는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면서 몸의 특정한 피로를 없애 주는 것이다.

시아추로는 질병을 치료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걸 명심해주면 좋겠습니다. 

시아추와 비슷한 마사지랑 그런 대체의학들은 치료가 아니라 예방과 증진시켜주는 목적으로 하는것입니다.

시아추에서 압을 줄때는 츄보스(압점 -TSUBOS) 의 경락라인으로 하라고 고대때부터 알려져왔다고 합니다. 

경락라인 그리고 엄지를 비롯한 손가락과 손바락 등으로 압을 주라니깐 우리 한국의 경락 마사지랑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경락은 인체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뒤 아래로 흐르는 에너지 라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흐름은 12개로 나뉘고 각각의 경락은 특정 장부의 기능과 특정 정신적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시아추로 완화시키는 질환들은 관절염, 허리통증, 정신적인 불편함, 두통 및 편두통, 불면증, 과민성 대장 증후군, 대장염, 변비, 설사, 생리주기 이상 및 생리 전 증후군, 근육의 경직, 스트레스 질환등이 있습니다

시아추의 효과로는 피부의 유연화, 순환계의 기능 증진, 근육계의 유연성 부여, 골격계의 재 균형, 소화계 기능의 촉진,

 

내분비계의 조절 기능 증진, 신경계 기능 조절등이 있습니다.


5111dc87566c86c83d037dffe9c433ae_1547083555_189.png
 

다양한 마사지 세계-대만-대만 발 마사지

대만-대만 발 마사지


대만에서는 유명한 마사지로 발마사지가 있습니다. 정말 아프다고 합니다. 종아리를 흥두깨같은 것으로 밀가루 반죽 밀듯이 밀어 버리기도 하고 발등위에 발가락 벼마디 사이를 슥슥 밀기도 합니다. 그래도 마사지를 받고 나면 매우 시원합니다. 고객이 아픈 표정이나 신음소리를 내면 강도를 줄여주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현지인들도 아파가지고 신음소리를 내며 아프다고 하는데도

태연하게 마사지를 계속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뭐 문화적 차이겠죠.

그런데 인터넷상으로 찾아보면 대만 발 마사지를 받다가 성추행을 당하는 피혜사례가 종종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거는 안마사가 과도한 신체접촉을 통해 과도한 접촉을 한거일수도 있고 ,아니면 고객이 예민해서 그렇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줄이려면 저녁에 보다는 낮에 받으러 가는게 좋습니다, 친구나 가족을 동반하면 좋습니다. 불편한 사항이 생기면 주저하지말고 바로 그 자리에서 언급해야 다음 피해사황을 줄일수 있습니다. 아니면 미리 사전정보를 알아가면 오히려 더 좋을것갔습니다.


5111dc87566c86c83d037dffe9c433ae_1547083602_9919.png
 

다양한 마사지 세계-타이-타이 마사지

타이-타이 마사지


태국의학이론이 신체의 중요한 에너지 센(SEN)의 에너지를 원활하게 흐르게 하여 신체의 불균형을 조화롭게 유지하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에너지를 “기” 라고 부르며 “프리나(PRINA)"라고 합니다.

누르고 , 잡아당기고, 밀고,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에너지를 소통시킵니다.

관리사도 거의 가치 운동하면서 움직이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5111dc87566c86c83d037dffe9c433ae_1547083644_2768.png

다양한 마사지 세계-인도- 아유르베다

인도- 아유르베다


인도의 전통적인 의학 시스템으로, 정신, 몸, 감각, 영혼의 본질을 가지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아유르베다는 오일로 마사지, 허브를 다린 물을 마시게 하는 등 다양한 치료법을 사용합니다.

그냥 보통 샵에서 하는거와 별 다를게 없는것같습니다. 보통 샵에서도 오일로 전신 마사지할 때 밀착감과 마찰감을 줄이기위해 하고 있고, 허브를 다린 물도 일반 샵 그런데에서 관리 받기 전과 후에 노폐물 배출을 용이 하게 하기 위해 마시고 있으니 뭐 우리나라에서도 비슷하게 하고 있스니깐 별 다를게 없습니다. 좀 그냥 아유르베다는 종교적인 문화가 들어갔다는게 특징인것 같습니다.


5111dc87566c86c83d037dffe9c433ae_1547083682_9195.png
 

다양한 마사지 세계-한국- 경락마사지

한국- 경락마사지


경락은 모든 장부와 기관을 연결하여 하나의 통일된 유기체로 만들어주는 생명선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것입니다. 또한 경락은 모든 장부와 기관에 기 를 공급하는 통로이기 합니다. 기가 흐르는 통로인 경락의 각 지점이 신체표면에 모여 통과하는 부분이 경혈이므로 경혈을 마사지하면 그 자극이 경락을 따라 내부 장기로 전달되어 경락 마사지의 효과를 보는것입니다. 모든 마사지들 과 경락마사지의 효과로는 거의 우리 몸의 평형능력과 면역력을 키우며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스스로 지키는 능력을 키우는 요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키워지는 거니 당연히 경락 마사지를 받으면 몸의 순환도 잘되고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됩니다. 그리고 몸도 건강해집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