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효과를 보기위한 복부마사지방법 > 마사지.뷰티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사지.뷰티 정보


마사지 팁 최고의 효과를 보기위한 복부마사지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온맨킹 댓글 0건 조회 1,188회 작성일 17-04-04 14:27

본문

1c0993fcdc5fd098018226fe29ead367_1491283587_4012.png 

복부 마사지를 가장 잘하는 방법

한의학에서는 맨손으로 경락과 경혈을 만지거나 쓰다듬거나 누르는 도인법을 활용해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장부 경락의 기능을 돕습니다.

 

도인법을 하기 전에는 먼저 손과 복부를 닦고, 편안하고 느슨한 복장을 하셔야 합니다.

편안하게 눕고 무릎 뒤에 베개를 놓아 무릎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상태를 유지하고 마사지를 시작하세요.

 

마사지를 하기 전에 손을 비벼 손을 따뜻하게 한 다음 

아래와 같은 순서로 가볍게 쓸어내리듯 마사지를 하세요.

 

① 명치 위에서 배꼽을 향해서 쓸어내린다. 

② 갈비뼈 주변을 양쪽으로 쓸어내린다. 

③ 배꼽에서 좌우로 2㎝ 정도 떨어진 부위인 천추 주변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린다. 

④ 서혜부(넓적다리와 아랫배가 만나는 앞쪽 부위) 양쪽을 바깥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쓰다듬어준다. 

마사지를 하면서 통증이나 불편감 또는 차거나 따뜻한 부위가 있는지 살펴본다. 

⑤ 배꼽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듯 쓰다듬어준다. 

⑥ 그림(3)과 같은 8부위를 지그시 눌러준다. 이때 호흡은 내쉬면서 누르며, 통증과 불편감이 약간 있을 정도로 누른다.

15~30초 정도 유지한 뒤 손을 떼고, 30분~1분간 휴식을 취한 뒤 다시 반복을 한다. 

모두 5~10회 정도 한다. 

⑦ 마무리로 다시 한번 ①~④ 마사지를 한다.

 

 

복부 마사지는 아침에 일어날 때 공복에 하면 밤에 잠들어 있던 장부와 경락을 가볍게 깨울 수 있습니다.

 

또 잠자리에 들기 전 복부 마사지를 하면 하루의 피로도 풀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이 있다면 위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중완혈(명치와 배꼽 사이)을 마사지해서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요실금이나 전립선염 등이 있으면 중극혈(목에서 발끝의 중간 지점에 해당하는 아랫배 부위)을 마사지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 어린아이들은 복부를 전반적으로 마사지해주면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